본문 바로가기
한국 여행

65 (통영) 수륙 해수욕장 / 한산 마리나 / 신거제대교

by 호재 리뷰 2025. 7. 13.
반응형

 

 

 

통영 수륙 해수욕장은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45-2번지에 위치하고 수륙마을과 도남동 일대에 걸쳐서 해안선이 대략 550m에 달한다. 

 

 

 

 

 

 

해변은 자갈과 모래 혼합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물놀이에도 적합한 소규모 해수욕장이다.

 

 

 

 

 

 

통영 수륙 해수욕장에는 무료 화장실 및 유료 샤워장을 갖추고 있어 편리한 편이고 매년 7월초에서 8월 중순 사이에 개장되며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성수기인 8월 초순엔 비치 발리볼, 세팍타크로 경기가 진행되기도 한다.

 

 

 

 

 

 

무료 주차장이 수륙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 차박을 하면서 일몰 및 일출 풍경을 즐기기에 좋아 캠핑족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인근 통영 등대 낚시 공원까지 도보 15분 거리이며 낚시 체험도 가능하다.

 

 

 

 

 

 

통영 수륙 해수욕장에서 통영등대낚시공원까지 1.1km, 통영등대낚시공원에서 한산 마리나 호텔&리조트까지 1.9km 총 3km 정도의 해안 산책로를 따라 트래킹하거나 자전거 타면서 고즈넉한 바다 풍경을 눈에 담기에 너무나 좋다.

 

 

 

 

 

 

한산 마리나 호텔에 가까워 질 때면 자전거 도로끝이라는 푯말과 함께 커피숍과 레스토랑 등이 나타난다. 특히 통영은 다찌(정해진 가격을 내고 수십가지 안주가 끊임없이 나오는 통영식 선술집)로 유명한데, 여기 호텔에 불곰 다찌가 눈에 확 들어온다. 언젠가 호텔에서 숙박한다면 불곰 다찌 식당을 이용해 보리라~

 

 

 

 

 

 

한산 마리나 호텔 앤 리조트는 한려수도해상국립공원에 도보로 닿을 수 있는 거리에 해안선을 따라 자리해 있고, 바로 옆에 페리 및 요트 선착장이 있으며, 해산물 레스토랑 불곰횟집, 도남식당 등이 있다.

 

 

 

 

 

 

하지만 한산 마리나 호텔에서 되돌아서 아이가 놀고 있는 수륙 해수욕장으로 돌아가 거장 물총 칼국수 통영루지점 식당에서 물총조개(동죽)가 듬뿍 들어간 칼국수로 점심 식사를 먹은 후 물놀이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 오후 늦게 까지 놀았다. 

 

 

 

 

 

 

해질 무렵 되기 전인 늦은 오후에 신거제대교를 건너기 직전에 있는 브릿지 호텔로 와서 1층에 돈까스시티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돈까스 및 김치볶음밥으로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다.

 

 

 

브릿지 호텔 다리 모양 포토존 (2022.04.18. 상기 사진들 촬영)

 

 

 

브릿지 호텔 입구에 다리 스타일의 구조물이 시선을 사로 잡는 포토존이 있다. 통영에서 거제를 바라보는 방향으로 있는 브릿지 구조물 위로 올라가 포즈를 취하고 찰칵~ 기념사진을 하나 남겨본다 ^o^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